【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 ‘제5회 대학생 자원봉사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5회째인 공모대전은 대학생의 재능을 활용해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대학생 자원봉사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직원들이 조성한 ‘민들레홀씨기금’ 6500만원으로 운영할 이번 공모대전은 부산의 대학생 자원봉사 단체나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30팀을 선정해 심사결과에 따라 100만원에서 200만원의 지원금이 주어진다.

 대학생 자원봉사팀은 4월부터 10월까지 부산지역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올 연말에 자원봉사 활동결과 심사와 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 10개 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리원자력본부 직원 기금으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대학생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관들과 함께 대학생의 재능을 활용해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대전은 오는 29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부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eraid@newsis.com

profile